728x90
반응형
콘텐츠 마케팅 회사인 트윈워드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튜브 250개의 채널을 분석하여 다음의 특징을 밝혔다.
첫째
시청자의 약 50%가 25~44세 성별로는 남성 시청시간의 비율이 여성보다 높은 편, 따라서 20-40대의 남성들이 즐기는 콘텐츠가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둘째
가장 인기가 많은 언어권은 영어, 특이한 점은 한국어 채널도 6개나 된다는 것이다. 그만큰 한국이 유튜브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언어를 뛰어넘어서 말이다.
셋째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의 종류는 엔터테인먼트 음악 피플 콘텐츠라는 것이다. 즉 연예 오락 관련이나 BJ나 연예인들의 개인 방송 혹은 아이돌 영상 등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피플은 브이로그나 인간 극장 형식의 콘텐츠를 말한다. 하지만 엔터테인먼트와 뮤직은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이고 보는 사람이 많은데도 정작 그 콘텐츠를 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는 것이다. 즉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를 음식에 비유하면 두고두고 우려먹는 사골 국물이 아니라 빨리 만들어서 빨리 먹어치우는 패스트푸드라고 할 수 있다. 그러니까 콘텐츠를 잘 만들려고 너무 공을 들이기 보다는 가벼운 느낌으로 빨리빨리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초간단 바나나빵 만들기 (0) | 2021.10.12 |
---|---|
홈베이킹 마카롱 만들기 (0) | 2021.10.09 |
유튜브 영상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0) | 2021.02.23 |
저작권이 왜 중요할까? 유튜브 크리에이터 저작권 (0) | 2021.02.22 |
동영상 편집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0) | 2021.02.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