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로그의 주제는 명확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가 어떤 주제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름, 블로그 카테고리의 주제, 주제에 맞는 일관성 있는 포스팅이라는 삼박자가 모두맞아 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블로그 이름이니 카테고리 주제들을 막연하게 정하면 구글로봇이 판별을 하지 못해 광고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들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암"관련 블로그의 주제로 정했다면 블로그 이름을 명확하게 '암과동행'에 관한 주제로 설정해야 하며 카테고리 역시 '암의 증상', '암과 합병증', '암과 음식' 등으로 명확하게 구분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의 경우라면 '경제서적', '문화서적', '자기계발', '건강서적'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야 합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카테고리를 3개정도 만들고 각 카테고리 별로 최소 1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워드프레스의 경우 철학자들을 주제로 하여 3일정도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워드프레스는 애스센스 승인이 빨리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따로 도메일 주소를 만들어서 호스팅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운영하는데 있어서도 다소 복잡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무료로 운영이 가능하며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과거에 비해 애드샌스 승인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도 3번에 걸쳐 시도한 끝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승인을 위해 '암'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였고 카테고리를 '암의증상', '암의치료', '암과음식'으로 나누어 각각 10개정도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글자수는 1500자 이상을 유지했고 사진은 1개정도 첨부하였습니다. 포스팅 개수가 35개 정도 되었을때 승인이 되었습니다.
2. 1일 1포스팅을 기본으로 하라
사실 처음에 포스팅을 할 때에는 하루에 한개 정도는 거뜬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시도해 보니 그것도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1일 1포스팅을 위해서는 자신과의 싸움이 중요합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꾸준히 하는 것이 애드센스 승인에서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 원칙을 지키면 구글 애드센스 측에 성실하게 정보를 올린다는 인식을 주며 스스로에게도 글쓰는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풍부하고 많은 사람이 방문하게 되면 승인을 받는데 훨씬 쉬워 집니다. 반대로 '콘테츠 불충분'은 애드센스 광고승인이 거절되는 가장 큰 요소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글자수는 충분히 하라
블로그는 말그대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얼마만큼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느냐가 승인의 주된 요인이 됩니다. 구글 입장에서도 양질의 정보가 많으면 많을 수록 이득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의 양보다는 글의 양을 중요하게 여기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포스팅이라면 1,000자 이상이면 충분할수도 있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최소 1,500~2,000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3,000자 이상을 작성해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는 승인을 받기 위해 1,500~2,000자의 글자수를 유지하였습니다.
이때 무작정 아무글이나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정한 블로그 이름 및 카테고리 주제와 일치하도록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으로 정리하고, 문단 구분도 명확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도서관에서 관련서적 3권정도를 요약 편집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키디피아를 활용하여 자료를 보충하였습니다. 그것을 지속적으로 한다는 것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정말 꾸준히 하면 됩니다.
4. 포스팅 내에 링크를 넣지 말라
애드센스 승인 후에는 링크를 추가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라면 링크 다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순수한 정보성 글이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승인을 위해 단 한개의 링크도 달지 않았습니다.
5. 웹마스터 등록을 하라
아무리 좋은 글이라 하도라고 포털사이트에 자신이 쓴 글이 올라가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사이트를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야만 방문자들이 검색을 통해 내 블로그에 들어 올 수 있는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즉 이렇게 해야 자신이 쓴 글이 포털의 검색결과 화면에 쉽게 노출 될 수 있기 떼문입니다.
6. 포스팅 내용은 표준어로 하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포스팅을 할 때에는 표준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책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글들은 구글 인공지능 로봇이 걸러 낸다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소위 외계어 등을 사용하면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을 때 확률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왕이면 같은 내용이라도 구어체보다는 문어체로 쓰는 것이 글을 읽는 입장에서도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첫번째 관문입니다. 직접 경험해 본 바로 꾸준함과 정직하게 하는 것입니다. 책을 요약할때도 자신의 말로 표현해 상대방에서 소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느낌을 주어야 합니다. 꾸준하게 하다보면 승인이 납니다. 3번 도전에 승인을 받았을 때의 벅찬 감격을 여러분도 느낄수 있으실 것입니다.
'블로그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 방법 (0) | 2019.11.27 |
---|---|
샐러던트를 위한 무료 강의 사이트 (0) | 2019.09.17 |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사항 (0) | 2019.09.14 |
구글 애드센스 정책 업데이트 (0) | 2019.09.12 |
댓글